공동 영업체계·서비스체계 구축

왼쪽부터 아이비온 김명진 대표,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 <사진제공=쏘시오리빙>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기업 쏘시오리빙은 16일 아이비온과 공동주택 및 일반 건축물 대상 공동영업 체계 수립, 협력 증진 및 공동의 이익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자체개발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운영과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 강좌 등의 O2O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최근 아파트뿐 아니라, 르피에드 인 강남,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한 호텔식 컨시어지 주거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비온은 Aibion 4 in ONE 복합 바이오 출입 통제 솔루션 기업으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체 인증 리더에서 물리 보안 스피드게이트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문, 얼굴, 홍채, 손바닥 정맥의 4가지 생체인증 기술을 혁신적 디자인의 단일 기기에 통합한 비접촉 방식의 초고속 솔루션으로,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최적의 출입통제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공동주택 및 일반 건축물 대상 공동 영업 체계 수립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서비스와 솔루션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 연동 ▲ 서비스 체계 및 사후 관리 체계 구축을 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는 “최근 팬데믹 시대에 맞는 비접촉식 출입 장치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복합 바이오 출입 통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비온과 업무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업과의 제휴와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