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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관리, 애견호텔 직영운영...아파트 애견호텔서비스 ‘눈길’'반려동물 1000만 시대' 맞춰 입주민에 편의 제공
승인 2021.01.08 17:17|(0호)
고경희 기자 gh1231@aptn.co.kr
아주관리가 직영운영하는 애견호텔 내 카페 모습 <사진제공=아주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아파트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직영 애견호텔이 운영돼 반려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동주택관리기업 ㈜아주관리는 지난해 12월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애견호텔사업을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돌파했다. 국민 5명 가운데 1명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족과 같은 반려견을 두고 여행을 떠나거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며칠간 돌봐주기 힘들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에 나의 반려견을 맡기고 싶은 것이 애견인의 마음이다.

이에 아주관리는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애견호텔을 직영으로 운영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관리단지 입주민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반려견에게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러한 사업을 고안했다는 설명이다.

아주관리는 “아파트를 관리하면서 입주민의 편의를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반려견을 키우는 입주민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입주민의 반려견 또한 우리의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애견호텔 직영운영을 계획했고, 아파트 내에 반려견으로 비롯되는 민원(하울링, 입질, 공격성)들도 고려해 이러한 반려견들의 행동교정을 통해 민원 문제도 해결하고 다른 입주민들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아파트에서 애견호텔까지 'Door to Door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호텔 내에 애견미용시설과 애견유치원 프로그램까지 겸비해 꼭 반려견이 호텔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유치원을 이용해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고, 예쁘게 미용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 내에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 반려견과 함께 여유 있게 브런치 및 커피,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입주민들에게는 최저 할인 가격으로 혜택을 주고 애견호텔 내에서 판매하는 애견용품 또한 입주민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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