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지자체별 온라인 강의 및 장터 개최

유튜브 '동작문화원' 채널

2020년 동작문화원 온라인 문화시민강좌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서울 동작구에서 구민들이 느끼는 문화소비에 대한 갈증과 심리적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여름부터 온라인 문화시민강좌를 진행중이다.

‘미술작품의 읽기와 재구성’을 주제로 ▲세계 문명속에 꽃피운 도자예술의 대서사시 ▲현대미술, 의미읽기와 패러디 ▲자기만의 감상법 ▲현대미술, 경계의 확장과 보는 즐거움 등의 수업이 각 12강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동작구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우리동네 버스킹’ 공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동작문화원’에서 이달 31일까지 무료로 시청가능하다.

관악구 방구석 인문학 여행-국내편·유럽편

서울 관악구 인문학지원센터에서 ‘언제, 어디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랜선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신사임당과 율곡의 강릉, 추사 김정희의 제주, 윤동주 시인의 서울, 박경리 작가의 통영 등 국내 주요 지역을 인문학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프랑스 아를·이탈리아 로마 등 예술가들의 영혼이 깃든 세계 명소를 소개한다. 유튜브 ‘관악구 인문학지원센터’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서대문구 겨울맞이 온라인(전화) 직거래 장터

서울 서대문구에서 전화로 각 지역 특산물을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전화) 직거래 장터’를 24일까지 진행한다. 전남 장흥군 한우 육포, 제주시 황금향, 추자 먹갈치, 충북 영동군 사과즙·곶감 등 9개 지역의 특산물을 주민과의 직거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온라인 직거래 장터 페이지 및 서대문구청 일자리경제과(02-330-1924)에 문의하면 된다.

노원구 ‘굿바이 2020년 20만보 걷기’ 챌린지

서울 노원구에서 이달 말일까지 ‘20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노원구민을 대상으로 하며, 워크온 앱 설치 후 노원구 공식커뮤니티 ‘걷는도시노원’에 가입하고 챌린지탭을 통해 ‘굿바이 2020년 20만보 걷기’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20만보 달성 후 받기 버튼을 누르면 챌린지에 참가하게 되고 목표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2021년 1월 7일 공지한다. 한편, 노원구는 11월에 ‘3000보 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