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박재구 구로금천지사장

국민연금공단 박재구 구로금천지사장

1988년 국민연금 최초 제도 시행 이래로, 우리 공단에서는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부패 발생 개연성을 사전 차단하며, 청렴이미지 확산을 위한 제도개선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국민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 공단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전 국민의 탄탄한 노후 생활 안전망으로서 소임을 다하면서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첫째, 부패 행위자 엄정 처벌 및 신고자 보호 강화를 위해 익명신고시스템 ‘헬프라인’을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독립적으로 운영해 신고자를 보호하고 부패행위자를 엄중 처벌하고 있다.

둘째,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예산집행내역 공개기준을 마련해 주기적으로 부서 직원들에게 공개 의무화했다.

셋째, 청렴인식 제고 활동으로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 청렴활동 수행 시 청렴마일리지를 부여해 포상, ‘청렴의 달’을 지정해 청렴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그간 우리 공단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기울여,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평가에서 3년(2017 ~ 2019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고, 한국감사협회 주관 2019년 ‘청렴윤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청렴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통해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