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전북서부지사 첫 강의···지역사회 인재육성 및 청년구직자 취업 지원 협력키로

원광대학교의 '승강기 기사 양성과정'에서 이동희 지사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북서부지사가 관할지역인 익산시 소재 원광대학교 창의공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강기 기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18일 첫 강의를 실시했다.

지역인재 육성을 통한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승강기 기사 양성과정은 공단 전북서부지사와 원광대가 협력해 강의를 분담,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승강기 기사 양성과정은 내년도 기사 응시를 예정으로 진행되며 관내 수강 희망자들에게도 교육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하다가 18일 첫 강의를 시작하게 됐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교육과정 개설을 계기로 지역사회 인재육성 및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인·물적 교류를 적극 추진하고 현장실습과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다각도로 협력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승강기안전공단 이동희 전북서부지사장은 “이번 승강기 기사 양성 교육이 지역 인재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원광대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인재육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