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태양광 수익 차별화 전략’ 온라인 세미나 진행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주)해줌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채널을 통해 ‘태양광 수익 차별화 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태양광 수익 차별화 전략 ▲전력중개사업 ▲발전소 유지관리 등을 주제로 발표 및 질의 응답이 진행된다.

태양광 추가 수익 사업의 주요 내용은 ▲현재 태양광 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변화 ▲중개사업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와 핵심요소 ▲참여 가능 대상자 ▲추가수익 계산 방법 등이다.

발전소 유지관리는 태양광 수익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유지관리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소규모 전력중개사업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소규모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구성된 사업으로 본 사업을 통해 전력거래소는 안정적으로 에너지 전력수급을 관리할 수 있고 태양광 발전소 소유주는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최근 중개사업 운영을 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이 많아지고 있어, 본 세미나는 중개사업을 시작하기 전 중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전력중개사업이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맞춘 새로운 수익구조로 자리잡길 바란다”면서 “최근 태양광 수익성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에게 사후관리를 통한 최대의 수익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