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시설안전공단 등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 발족···"안전문화 확산 노력"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가 집무실에서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 발대식을 온택트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9개 안전관련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가칭)가 구성돼 1일 온택트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안전공공기관가사협의회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을 비롯해 도로교통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9개 안전관련 공공기관으로 구성됐다.

각 기관의 감사들은 1일 오전 비대면 온라인으로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회장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 수석부회장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임동욱 상임감사, 부회장에 한국전기안전공사 함중걸 상임감사, 사무총장에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를 각각 선출했다.

이와 함께 감사협의회는 감사 활동 상호협력과 청렴 및 안전문화 환산을 위해 ▲안전한 직장 구현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전문 인력교류 ▲감사 정보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감사역량 강화와 잘못된 관행 및 부조리 개선 ▲청렴 의식 및 안전가치 확산을 위한 청렴 및 안전 캠페인 공동추진 ▲사회공헌활동 공동추진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코로나19 상황 대응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 임동욱 상임감사는 “산업현장의 안전의식제고 및 컨설팅은 물론, 공공기관의 안전환경을 향상하는데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 안전공공기관의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는 “이번 협의회를 통한 상호협력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 및 안전문화가 확산돼서 국민이 신뢰하는 안전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