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허브도시 조성 중인 거창군에서 30여 명이 참여 구슬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사진왼쪽에서 두번째)과 구인모 거창군수(사진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수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이 위치한 경남 거창군에서 수해복구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수해복구 자원봉사에는 승강기안전공단본부와 승강기안전기술원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거창군 거창읍 장정마을의 포도과수원 벽면이 무너지면서 쏟아진 토사에 의해 생긴 피해를 임시로 벽을 쌓아 2차 붕괴피해를 대비하는 수해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수해복구 자원봉사에는 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과 구인모 거창군수가 함께 참여해 직접 삽을 들고 복구작업에 앞장섰으며, 피해 주민을 만나 위로했다.

김영기 이사장은 “거창은 세계 승강기허브도시가 조성되고 있는 지역으로 공단의 수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는 당연한 일이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거창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승강기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거창군과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지역 수해복구를 위해 한걸음에 달려와 준 김영기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수해를 입은 주민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승강기안전공단은 12일 하동에서도 수해복구를 위한 자원봉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집중호우로 침수된 전국의 승강기 실태조사를 하고 이달 말까지 특별 안전점검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