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에 ‘케어안심주택’ 구축키로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본부가 22일 광주광역시 서구와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서구청에서 개최한 업무협약식에는 신복식 LH광주전남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과 서대석 서구청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자 주거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주거지 내에서 보건과 요양,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구형 케어안심주택 모델을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협약으로 LH는 주택에 고령자 맞춤형 설계와 커뮤니티공간을 설치해 고령자 주거 편의와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케어안심주택’을 내년 초 입주 목표로 조성하고, 서구는 운영주체로서 고령 입주자를 위한 돌봄·의료·교육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국 최초로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세대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집수리 서비스)을 실시하고, 주거약자 전용으로 전환하는 등 주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H광주전남지역본부 신복식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우리나라가 고령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통합돌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LH가 보유한 임대자산을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의 확산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