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왼쪽 여섯 번째)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김광직 감사(왼쪽 다섯 번째)와 양 기관 관계자들이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감사단(상임감사 신동호)이 청렴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연달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 감사단은 20일 전북 완주에 있는 한국전기안전공사 1층 상황실에서 신동호 상임감사를 비롯한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안전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감사활동 전문성 향상과 청렴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교류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이어 21일에는 충북 음성의 한국가스안전공사와도 ‘안전가치 기여를 위한 감사업무 교류 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 관련 공공기관 간 감사 전문성 향상과 청렴의식 제고로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인력 및 정보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공단 신동호 상임감사는 “안전 전문 공공기관 감사부서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국민의 안전뿐만 아니라 근로환경 개선과 재해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