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민연대 등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산업부와 온‧오프라인 캠페인 동시 진행

행동요령 영상‧에너지송 배포

'씃(Save, Safe, Smart)한 에너지 생활' 영상 이미지 컷. <이미지제공=에너지시민연대>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에너지시민연대를 포함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7일부터 9월 25일까지 ‘2020년 여름철 슬기로운 에너지사용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에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등 5개 단체가 공동으로 절전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다.

기상청은 올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덥고 습한 공기의 영향으로 강력한 무더위를 예보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냉방기기 사용과 각종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에너지 사용량 또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안전하고 똑똑하게 에너지 사용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씃(Save, Safe, Smart)한 에너지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6가지 행동요령을 쉽고 간단하게 알리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행동요령은 ▲실내온도 26도로 설정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하기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등이다.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와 각종 SNS 등을 통해 전국적인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가지 시리즈 영상으로 정기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국민들이 올 여름 슬기롭고 안전하게 에너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 경기, 강원, 부산, 제주 등 전국 13개 시‧도에서 오프라인도 함께 진행된다.

홍보영상은 한국에너지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watch?v=NVPfinYDFT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에너지 송(플러그씨는 쉬고 싶다)은 멜론, 벅스 등 대형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홍보영상 등을 단체별 공식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