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 입주민 주차 차량 관리 서비스 오픈

주차관리 첫화면 <사진제공=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는 관리업무솔루션(XpERP)과 연계한 입주민 주차 차량 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입주민 주차 차량 관리 서비스는 관리업무솔루션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 번호로 아파트 단지 내 차량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앱은 구글스토어 및 애플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관리사무소 직원은 기존 XpERP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계정이 없는 경비 인력 또한 사용자 등록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XpERP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후 차량 조회 메뉴에서 차량 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면 실시간 ERP 서버 통신으로 차량 검색을 할 수 있어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이를 통해 입주 차량 및 방문 차량을 확인하고 불법 차량에 대한 이력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세대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된 연락처로 통화도 가능하다. 또한, 미등록 차량의 경우 조회 화면에서 바로 차량 등록도 할 수 있어 실시간 차량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본 서비스는 현재 일부 아파트 단지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점차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 관계자는 “주차 관리 서비스를 통해 불법 차량이 많거나 주차장이 넓은 아파트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주차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리사무소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