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신청 접수···보조금 지원 인센티브 등 제공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경기 고양시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단지 자율적 관리기능 강화를 위한 ‘202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우수관리단지 신청 대상은 주택법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으로, 세대규모별로 3개 그룹(150~500세대 미만, 500~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으로 구분해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등 총 4개 분야에 대해 배점표 및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고양시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단지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 시 우선대상으로 선정 및 최대 지원 금액의 50% 범위에서 추가 지원한다.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이 경과되지 않은 단지에도 보조금 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인증동판 수여 및 유공 민간인에 대한 고양시장 표창과 2020년 경기도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선정 시 우선 추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관리단지 평가를 희망하는 단지는 접수기간(7월 1일~7월 31일) 내에 고양시 주택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안내문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또는 고양시 공동주택 정보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사업 실시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기울여 사람 중심의 공동주택관리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