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리업무솔루션 통한 새로운 서비스 선보여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새로운 서비스 설명 사진 <사진제공=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가 아파트 관리비 전자고지와 미납내역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관리업무솔루션(XpERP)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고지서 알림톡’ 서비스는 아파트 관리비를 매월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는 전자고지 서비스로 ‘납부 총금액’과 ‘상세 내역’, ‘입금 전용 계좌 안내’까지 한 번에 무료로 안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관리사무소는 ‘고지서 알림톡’ 서비스를 이용해 XpERP에 등록된 입주자 정보를 통해 관리비 부과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입주민에게 관리비 고지서 알림톡을 바로 전송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이전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분실 염려도 없다는 설명이다.

관리사무소는 ‘관리비 미납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미납 세대에게 연체 개월 수와 총 미납 금액 또한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할 수 있다. XpERP를 이용하는 아파트들은 ‘고지서 알림톡’과 ‘미납알림톡’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사무소에서 통합관리솔루션(XpHUB)에 접속해 서비스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일부 단지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곧 전국 아파트 관리사무소 대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비대면 업무처리 방식이 확산되는 추세에 맞춰 해당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관리 전반에서 관리사무소와 입주민의 편의와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