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휴식 위한 공간으로 주민편의 증진 기대

SH 강서센터 내 마련된 주민쉼터 모습. <사진제공=SH공사>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지역센터 민원실을 입주민 소통 및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해 주민쉼터로 확대‧운영한다.

SH공사는 공사가 공급한 약 21만호의 임대주택 관리를 담당하는 권역별 13개 지역센터에 지역주민과 고객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주민쉼터를 조성하겠다고 25일 밝혔다.

공사의 마포용산‧강서‧성동중구‧강남서초센터 총4개 지역센터는 지난달 주민쉼터 조성을 완료해 현재 운영 중이며, 관악동작‧양천영등포‧강동‧구로금천‧노원도봉센터등 5개 지역센터는 7월까지 주민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나머지 4개 지역센터도 순차적으로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4개 지역센터의 주민쉼터에는 카페형 쉼터, 상담전용부스, 서류 출력용 컴퓨터 등이 설치돼 민원공간을 단순히 민원을 응대하고 처리하는 사무적인 공간이 아닌,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편히 머무르며 마음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선했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요즘같이 점점 더워지는 계절에 공사가 새롭게 조성한 주민쉼터에서 지역주민분들이 편안하게 휴식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SH공사가 조성하는 주민쉼터가 서울시민의 휴식공간과 소통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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