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옥상방수업체 (주)펜테크 김진수 대표

루프가드, 축적된 기술에
예산 절감, 에너지 효율성까지

슁글 아예 덮고 옥상 방수공사
설치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고려

두께 아닌 공정 횟수 치중
‘7공정 보수’ 눈으로 쉽게 확인

보수공사 할수록 비용 줄어
가격 경쟁력 가장 큰 장점

김진수 대표

▶ 루프가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루프가드는 아파트 방수 공사 중에서도 슁글 방수에 특화돼 있는 브랜드입니다. 슁글로 지어진 옥상을 가진 아파트의 고민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 루프가드의 목표입니다. 그래서 저희 루프가드는 아파트 주민들이 ‘주거의 안심감’을 느끼는데 일조하겠다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세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300건의 공사를 통해 120만명의 주민들에게 자신들이 주거하는 곳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왔습니다. 이 수치는 우리나라 방수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건수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했고, 그에 따른 노하우가 축적돼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떠한 형태의 옥상이라도, 저희 루프가드의 기술로 완벽한 문제 해결을 약속드립니다.

루프가드를 만나면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져

▶ 루프가드는 다른 방수업체와 무엇이 다른지요. 
첫째는 가격에 대한 경쟁력입니다. 슁글 보수공사는 일반적으로 파손된 슁글을 걷어내는 비용과 새로운 슁글을 구입해 설치하는 비용으로 나뉩니다. 뿐만 아니라 걷어낸 슁글을 처리하는 폐기 비용까지 산정을 합니다. 당연히 보수 비용이 줄어들 리가 없습니다. 오히려 물가 상승에 의해 더 많은 비용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비해 루프가드는 기존 슁글 자체를 아예 덮고 방수공사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슁글이 가지는 위험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은 물론, 보수 시 걷어내는 비용과 파손 비용도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산 절감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보수 공사를 하면 할수록 점점 예산은 줄어듭니다.

둘째는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믿을 수 있는 공사 공법, 7공정 방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수 업체는 방수 두께에 기준을 뒀습니다. 몇 ㎜로 공사가 이뤄지는지, 얼마나 두껍게 할 것인지에 초점을 뒀다면 저희 루프가드는 7공정 방수로 두께가 아닌 공정의 횟수를 기준에 두고 있습니다. 일단 방수 두께는 그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실제로 재볼 수도 없기 때문에 애초 계약대로 공사가 진행됐는지 여부를 확인하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또, 효과 면에서도 두께보다는 공정의 횟수가 많은 편이 더 좋습니다. 이는 겨울철 난방을 위한 옷차림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 잘 아시겠지만, 겨울철에 두꺼운 옷 하나를 입는 것보다 얇은 옷 여러 개를 입는 것이 추위를 막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방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셋째는 차열도료를 통한 에너지 효율성 제고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권고하고 있는 바이기도 합니다. 저희 루프가드 시공 도료에는 기본적으로 차열 효과를 내는 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흰색이나 회색빛, 즉 색을 통해 차열하는 효과 외에도 도료 자체에도 차열 효과를 내는 원료가 들어가 있어서 이중으로 열을 차단시킵니다. 그래서 한여름을 기준으로 최대 7도 정도 열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하나는 요즘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부분입니다. 바로, 아파트 옥상의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흰색이나 옅은 회색이 차열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선뜻 옥상의 색깔을 바꾸지 못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너무 가벼워 보인다, 때가 탈 것 같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저희는 이 니즈에 맞춰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아파트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을 설계, 아파트 옥상에 새로운 옷을 입혀드리고 있습니다. 차열효과, 방수효과는 물론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고, 주민의 만족감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슁글방수 보수공사,
지금이 적기

▶ 슁글방수는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가장 좋은 때는 봄이나 가을입니다. 그중에서도 지금이 가장 적기입니다. 여름은 태풍으로 인해 파손된 슁글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크랙 사이로 비가 샐 수 있어 주민들의 민원이 많은 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때 급하게 방수 공사를 요청하는 분들이 있는데, 여름은 장마나 폭염으로 공사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이 오기 전에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 보수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과 겨울에도 공사하는 곳들이 있는데, 이때에는 일조량이 적고 추위로 인해 얼음이 얼 수 있어 공사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1년 계획을 수립하고 계시다면, 이왕이면 봄에 방수 공사를 완료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슁글 공사를 한지 7년 정도 됐다면, 올해 계획에 반드시 슁글 보수공사를 반영해 대비하기를 바랍니다.

▶ 영세아파트에 대해서 정부(지자체)가 공동 주택 공용시설 개선 사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아파트에서 이 부분을 문의해주십니다. 지자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예산으로 루프가드 방수 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곳에서 공사를 마쳤고, 지금도 여기저기에서 문의를 주고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보수 공사와 관련한 보험금을 수령해 갖고 있는 곳들이 꽤 있는데, 그 비용을 활용해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방수 공사를 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담 갖지 말고, 언제든지 의논해주길 바랍니다. 

아파트 방수 공사,
전문가가 하면 결과가 달라

▶ 마지막으로 독자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요즘 상가를 보면 한집 건너 미용실이 있습니다. 머리 깎는 일, 어떻게 보면 얼마나 큰 차이가 있겠나 싶지만 막상 들어가서 미용사에게 머리를 맡기고 그 결과를 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비슷한 가위, 비슷한 약제를 사용하지만 결과는 미용사의 실력과 노하우, 경험에 따라 완전하게 달라지는 것입니다. 방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장에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심지어 저희 펜테크 루프가드의 기술을 흉내 내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을 찾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아파트에서 루프가드를 선택하는 것도 역시 이유가 있겠지요. 시공 당시는 물론, 하자 보수에 대한 믿음, 그리고 그 모든 믿음을 배신하지 않는 실력과 노하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루프가드는 기성제품을 기성기술에 의해 시공하지 않습니다. 각 아파트가 안고 있는 특성과 문제점을 분석, 그에 최적화된 제품과 공법을 이용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루프가드에 대해 관리소장, 입주자대표회의,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입니다. 많은 방수업체 중 고르기 어렵다면 루프가드를 선택하세요. 루프가드를 시공한 것만으로도 아파트의 가치가 달라질 것입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