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신혼부부 등 두 달 간 입주···공동 커뮤니티 시설 강화

정릉 하늘마루 외부 전경. <사진제공=SH공사>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청신호’ 1호 주택인 ‘정릉 하늘마루’에 청약당첨자가 1일부터 두 달(4.1~5.31) 동안 입주를 하게 된다고 6일 밝혔다. SH공사는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고 해당 입주자가 무사히 이사를 마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해 입주자 편의를 최대한 배려할 계획이다.

‘정릉 하늘마루’는 재난위험시설 이었던 정릉스카이 연립주택 자리에 지하2층 지상4층 규모로 총 166호가 건설됐으며, 이 가운데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각각 108호와 25호를 공급했고, 고령자 및 수급자에게도 33호를 공급했다.

지난해 9월에 실시된 정릉 하늘마루 청약신청에는 3145명이 몰려 18.95대1의 경쟁률을 보여 청신호 주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릉 하늘마루는 청신호특화평면이 개발되기 이전에 착공해 특화평면이 적용되진 않았지만 단위세대에 에어컨, 냉장고, 책장 등 빌트인 가전 가구를 설치하고, 주민카페, 공동육아방, 코인세탁실, 계절창고와 같은 공동 커뮤니티 시설을 강화해 청신호의 기본 가치인 ‘한면 더, 한칸 더, 한걸음 더’를 실현코자 최대한 노력했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정릉 하늘마루에 이어 청신호2호 주택으로 오류동주민센터 복합화시설(숲에리움)을 연내 공급하는 등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특화된 ‘청신호 브랜드’를 회사의 핵심가치로 키워 젊은 세대의 주거난 해소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정릉 하늘마루 내부 모습. <사진제공=SH공사>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