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예정 정기총회 오프라인 취소·축소···자료집 온라인 발간·상장 우편발송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주거학회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모든 행사나 집회를 취소 또는 연기토록 권고한 것에 따라 18일 개최 예정이었던 2020년 춘계학술대회와 정기총회에 대해 오프라인 개최를 하지 않고, 비대면 방식으로 축소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거학회는 이달 18일 부산대학교에서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와 커뮤니티 디자인’을 주제로 ‘2020년 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이에 따라 지난달 18일까지 논문 국문초록을 접수받고 2일 학술대회 논문 원문 제출을 마감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학술대회 방식을 변경하면서, 논문 심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심사하고, 자료집은 온라인으로 발간한다. 포스터와 구두논문 발표 자료도 제출 시 학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한다.

정기총회자료는 전회원에게 메일로 공지 및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학회상 시상의 경우 상훈위원회 선정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 및 수상자에게 상장을 우편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22대 전체이사회의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됨에 따라 차기 회장(24대 회장) 선거 또한 서면으로 진행된다. 학회는 지난달 25일 차기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공고를 홈페이지 및 이메일 발송을 통해 완료했으며, 13일 선거권자, 피선거권자 명단을 확정하고 14일부터 17일까지 후보자 서면 추천을 받는다. 이어 22일 전체이사회 안건 서면결의 회신 및 차기 회장 서면투표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