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당 20만원 설치 지원···저소득가구 50만원 등 대상 확대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서울 성동구는 난방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자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설치하는 주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이 일반 보일러와 비교해 8분의 1 수준으로 배출되고 에너지 소비효율이 92%에 달한다.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량과 미세먼지를 감축하는 것은 물론, 난방비를 절약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동구는 지난해 대비 예산규모를 약 4억원까지 확대해 친환경 보일러 3600대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보일러 1대당 일반가구는 20만원을 지원하고, 저소득가구는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대폭 상향한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 범위를 크게 확대해 ▲영업시설(오피스텔, 어린이집, 기숙사, 독서실 등) ▲30세대 이상의 신축 공동주택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공동주택 등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일러 설치를 원하는 주민은 보조금을 제외한 금액으로 공급자(판매대리점 등)와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자는 구에서 보조금 지급확정을 받은 후 보일러를 설치하면 된다. 신청은 올해 말 12월 18일까지며, 구비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s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되는 요즘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함으로써 우리 구민이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난방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