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조 유지·보수, 노후 소화 설비 교체공사 등 지원 항목 추가

고양시청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3일 노후한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기 위한 ‘2020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저수조 유지·보수와 노후 소화 설비 교체공사 등 지원 항목을 추가했다. 사업예산 약 42억7300만원 중 공용 노후급수관 교체에 13억3000만원, 노후 승강기 교체공사 지원에 15억원, 일반보조금 지원에 12억원, 작년부터 지원대상에 포함된 15년 경과한 비의무 관리단지에 2억4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단지별 지원금액은 총사업비, 세대수, 공사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신청 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을 결정하게 된다. 구체적인 지원항목은 ▲옥외 공용급수관 교체 ▲노후 승강기 교체 ▲변압기 교체 ▲저수조 유지·보수 ▲경로당 개·보수 ▲옥상 방수 ▲보도블록 교체 등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이며, 고양시 홈페이지(공동주택정보마당)나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의 노후 시설을 보수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