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0일까지 공모 접수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서울 도봉구는 31일 오후 3시부터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2020년 함께Green 마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봉구와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0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방향 설명 ▲마을공동체 사업 안내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개 ▲마을공동체 사업 전반에 대한 질의 및 답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0년 함께Green마을사업 주민설명회’는 2020년 마을만들기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회로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이 많은 도봉구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도봉구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0년 ‘함께Green마을만들기 지원사업’공모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공모분야는 ‘주민주도의 마을만들기 사업’과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2개 분야이며, 지원규모는 사업내용 및 주민역량에 따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접수기간은 1월 15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도봉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에게 마을만들기 지원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이 마을의 중심이 돼 자생적 마을공동체를 만들어야 진정한 마을을 이룰 수 있다”며 “향후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도록 구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