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접수 병행···관리사무소, 경비실 등 신고 후 일괄적 인터넷 등록 운영도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전북 전주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방식을 전화와 인터넷으로 병행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연중 24시간 쉬지 않고 운영되는 인터넷 신고를 통해 평일 낮에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어려운 맞벌이 부부 등 시민들이 야간이나 휴일에 배출 신고부터 처리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터넷 배출 신고 방식은 배출자가 거주지에 따라 완산·덕진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출 품목과 배출장소, 배출 예정 일자를 입력한 후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납부필증을 인쇄해 품목별로 부착하면 된다. 또 담당 공무원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출되는 대형폐기물을 확인하고 휴대용 프린터를 이용해 납부필증을 출력·부착하는 방식으로도 운영된다.

공동주택에서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경비실에 신고 후 일괄적으로 인터넷에 등록하면 더욱 신속한 수거가 이뤄진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인터넷 배출 신고를 활용하면 맞벌이 부부 등 평일에 대형폐기물을 처리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생활화를 통해 자원 절약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하는 품격 있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