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선정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 선정 자축

광주역이편한세상5단지아파트는 21일 에너지 베스트 최우수아파트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광주시 광주역이편한세상5단지아파트는 21일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 및 정문에서 국토교통부 주최 ‘제1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최우수단지 선정을 기념하는 우수단지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현판식은 광주역e편한세상5단지의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 최우수단지 선정을 자축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입주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떡국나눔(식전행사) ▲경과보고 및 기념식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는 전기, 가스 등 생활에너지를 가장 적게 사용한 단지를 선정한 것이다. 한국감정원이 위탁운영 중인 ‘국가 건축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의 데이터(2018년 사용량 기준)를 토대로 2015년 이후 준공된 전국 300세대 이상의 단지를 대상으로 분석해 선정했다.

광주역e편한세상5단지는 건축물 자체의 우수한 에너지성능 외에도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 독려 및 관리사무소의 공용시설에 대한 세심한 운영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양균 입주자대표회장은 “우리 아파트는 가로등 자동점멸기 등 에너지절감을 위한 다양한 설비를 도입했다”며 “그밖에도 주민들에게 계절별로 에너지절감 요령을 홍보하고 전세대의 에너지사용량을 수시로 확인해 사용량이 지나치게 높은 세대에 안내해 주는 등 에너지절약 생활습관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