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난방설비 관리매뉴얼 및 세대 난방 계량기 유지관리 방법 등 안내

지난 22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공동주택 관계자 특화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난방 공동주택 시설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공동주택 지역난방 관리자 교육’. <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대전 서구는 22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공동주택 관계자 특화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난방 공동주택 시설 관계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공동주택 지역난방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난방은 아파트 인근의 발전시설에서 온수나 증기를 생산하여 공급하는 방식으로 대전 서구에는 ㈜대전열병합발전, 씨엔씨티에너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3개사가 38개 단지 3만5000여 세대에 난방을 공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관내 지역난방 공동주택 난방설비에 대한 무상점검을 토대로 점검 결과에 대한 총평 및 동절기 난방설비 관리매뉴얼과 함께 최근 입주민 분쟁의 원인이 되고 있는 세대 난방 계량기의 유지관리 방법을 구체적 사례를 적용해 현장감 있게 교육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공동주택 지역난방 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동절기 난방수요급증에 따른 난방설비의 철저한 사전점검과 입주민의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위해 관리 현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