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힐스테이트태전5지구

힐스테이트태전5지구아파트에서 '온라인 사생대회'를 열고 작품을 단지 내에 전시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광주시 힐스테이트태전5지구아파트(관리소장 구영환, 입주자대표회장 박일원)는 9월부터 지난 14일까지 단지 내 거주하는 미취학 아동 및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지 내 곳곳에 그림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아파트를 만들고자 개최된 행사로,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달 28일~29일 양일간 작품을 공모한 결과 총 56건의 작품을 접수했다.

작품 주제는 ▲가을 ▲가족 ▲금연 ▲기타 등으로 별도의 제약을 두지 않아 참가자들은 다양한 주제에 걸쳐 각자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다.

심사는 아파트 온라인 카페에서 이웃들의 투표를 통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 및 우수상 각 1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백화점 상품권을 수여했으며, 또한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들에게도 기념품을 지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사생대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작품 전시회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공개됐다. 입주민들로 구성된 자원봉사팀은 멋진 행사장을 꾸미기 위해 작품 네임텍 작업, 풍선 작업 등을 자처하며 힘을 보탰다.

이번 사생대회에 참여한 한 입주민은 “사생대회를 준비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또 그림을 감상해 주고 좋아요를 눌러준 이웃 여러분들과 함께여서 행복한 힐스테이트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