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W 주관···김영기 이사장 ‘가장 존경받는 CEO’ 선정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 선정됐다. 사진은 김영기 이사장(가운데)과 임직원들 모습, <사진제공=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2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승강기안전공단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GPTW))’에서 주관하는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돼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0일 서울 전경련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 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공단 김종서 경영지원처장은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 안전교육실 유영진 과장은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미국의 글로벌 경제지 포춘지(Fortune)의 ‘Fortune US 100 BEST’를 비롯해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60개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다.

GPTW(Great Place to Work)는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훌륭한 일터를 의미하는데,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도는 전 세계 3만 이상의 기업과 1500만명 이상이 신뢰지수(Trust Index) 조사에 참여하고 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은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비롯해 조직문화 공적심사, 신규 고용창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장애인 고용률, 워킹맘 고용률, 이직률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승강기안전공단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한 것은 노동존중 노사문화 정착, 유연근무제 적극 권장, 휴식이 있는 삶,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기업문화 조성 등과 함께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정부 정책에도 부응하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 사회적 배려시설 봉사 등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등에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 김영기 이사장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선정된 것은 ‘사람 중심, 소통 중심’의 경영철학으로 구성원 개인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고, 신나게 일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생산성과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켜 기관의 대외 이미지 제고와 신뢰성 회복에 크게 기여한 공로다.

김영기 이사장은 “공단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대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등 4개 부문에 입상해 영광스럽다”며 “이번 수상은 노사가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이러한 직장 문화를 바탕으로 국민 안전을 지키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