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플러스와 연계···간편하게 투표 참가 가능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가 관리업무솔루션(XpERP) 연동 전자 투표 서비스를 오픈했다.

현행 주택법에 따르면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선출 등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다양한 안건에 대해 입주민들은 전자적 방법을 통해서도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서면투표를 벗어나 전자 투표를 도입하는 관리사무소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에서 선보인 전자 투표 서비스를 통하면 관리사무소에서 사용하는 관리업무솔루션을 통해 투표를 하거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입주민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기존의 현장 투표, 방문 투표는 물론, 알림톡이나 문자발송을 통해 바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홈페이지 서비스인 아파트아이플러스 모바일 앱으로도 연계되기 때문에 이 서비스 사용자는 간편하게 투표참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관리업무솔루션을 사용하는 아파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 게시판을 통한 간단한 신청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당사의 관리업무솔루션 연계를 통해 정확하고 편리한 전자 투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투표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높은 투표율과 관리사무소의 시간·비용 절감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