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나는 예술여행’···버블·저글링·마술 등

극단 버블드래곤컴퍼니의 ‘펀 & 버블’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가좌3주공>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경남 진주시 가좌3주공아파트 지난 24일 단지 내 야외광장에서 ‘2019년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극단 버블 드래곤 컴퍼니가 방문해 ‘펀 & 버블’ 문화공연을 진행했다.

극단 ‘버블 드래곤 컴퍼니’가 방문해 ‘펀 & 버블’ 공연을 화려하게 선보여 어린이들을 비롯한 가족단위 입주민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번 공연은 한국예술위원회가 추진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함께하는 복권기금의 문화사업으로 매년 전국의 영구 및 국민임대아파트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후 적합단지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이날 광장에서 선보인 '버블 드래곤 컴퍼니‘는 국내외 다수의 무대 경험을 갖고 있는 국내 1호 버블 아티스트로 버블과 마임, 저글링, 마술 등 다양한 유형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젊은 층과 어린이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아파트 정경안 관리소장은 “입주민의 문화향유기회 제공과 주거생활만족도 제고의 일환으로 3년 전부터 문화공연은 물론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도 추진해 방학기간에 맞벌이세대 아이들의 점심걱정 해소와 건전한 놀이문화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 주거복지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