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당 20만원 지원금 12월 20일까지 접수받아

하남시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하남시는 자연친화적 청정도시와 수도권 대기질 개선과 경제적 부담까지 덜어주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변경 공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은 ‘2019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신규설치 및 가스 공급 규정상 가정용 세대도 보조금을 지원한다.

가정용 일반보일러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자부담을 제외한 20만원을 지원, 2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물량소진까지 계속 진행된다.

개정 된 지원 사업의 신청자격은 하남시 관내 주택소유주가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경우 세입자도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위임하는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설비업체(대리점) 등에서 일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중앙난방을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공동주택 또는 둘 이상의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의 경우, 주택소유주 및 세입자들의 위임을 받은 대표자 1인이 일괄적으로 보조금 지급 등의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을 받거나 보조금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지급 대상에서 취소되거나 보조금이 반환 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 지급 요청서’를 출력해 작성 후 설비업체를 통해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고, 구비서류를 가지고 ‘하남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해 보조금 지급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