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주최···부동산 잡페어, 컨퍼런스도 함께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포스터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오는 11월 8일,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을 맞이해 기념식 및 잡페어, 컨퍼런스 등 각종 행사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회장 김대형)가 주최해 건설회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6년 국토교통부에서 부동산산업의 날을 매년 11월 11일로 지정한 뒤, 한국주택관리협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등 부동산산업 관련 8개 단체가 ‘(사)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를 설립해 매년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 및 부대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러한 기념행사, 잡페어, 산업전, 컨퍼런스를 통해 대한민국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국민들의 부동산 인식 제고, 부동산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고취에 앞장서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부동산산업의 날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화두인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자 ‘부동산마켓 4.0’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부동산산업의 다양한 정보와 일자리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와 소통의 장을 ‘부동산마켓’으로 이끄는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4.0’으로 표현했다.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부동산산업에도 거대한 변화들이 시작된 이때 부동산 산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류하고 부동산 스페셜리스트들의 최신 전문정보들을 만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부동산산업 분야 학계, 업계, 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부동산 잡페어(Job Fair) 및 산업전, 컨퍼런스, 우수논문/웹툰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특히 부동산 잡페어 및 산업전에는 부동산금융, 리츠, 부동산개발, 감정평가, 주택관리 등 AM․PM․FM․CM 등 모든 기업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다양한 일자리, 산업정보, 취업지원 등의 부스에서 최신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부대행사로 ‘4차 산업혁명시대와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학문적 연구 및 실무 사례를 발표하는 부동산산업 발전 컨퍼런스 및 포럼도 개최된다. 또한, 우수논문/웹툰 공모전 시상 및 전시가 동시에 이뤄지며 웹툰 수상작품은 잡페어 행사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다음달 8일 건설회관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부동산산업 종사자를 비롯해 일반인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부동산산업의 최신 정보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제4회 기념식과 행사 주관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회장 단체인 한국리츠협회가 맡는다. (문의 02-2135-9867)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