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양덕코오롱하늘채 광장서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진행

말에 타고 있는 한 어린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경남·부산 지부>

4번째 행사···연말까지 2회 추가 시행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5일 창원 양덕코오롱하늘채아파트 광장 일대에서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번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말을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몰렸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아파트 馬당에서 놀자’는 공공기관인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승마체험을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겨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말을 타볼 수 있는 ‘승마체험’과 평소에 직접 보기 힘든 포니들을 직접 만지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오감체험, 진짜 기수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승마 시뮬레이터 등을 선보였다. 체험행사 외에도 간단한 게임을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편자 던지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인형극이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응급구조사와 숙련된 말 관리사들을 배치하는 등 안전에도 신경썼다.

정형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 본부장은 “연말까지 부산경남지역에서 2회 추가 시행할 예정이다”며 “지역 시민과 마사회가 함께 하는 행사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