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비협회, ‘창립41주년 행사’ 개최...경찰청장 감사장에 크린서비스 황규만 대표 등

한국경비협회는 1일부터 2일까지 '창립 41주년 & 제10차 민간경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경비협회>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한국경비협회의 41번째 생일을 맞아 민간경비 현안을 살펴보고 회원간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한국경비협회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경기 용인시 소재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창립41주년 & 제10차 민간경비의 날 행사와 제27차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창립41주년 & 제10차 민간경비의 날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김기헌 용인동부경찰서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와, 경비협회 중앙회장을 역임한 김건치, 구자관, 황승모 고문, 전국 지방협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협회의 41번째 생일을 축하했다.

남길석 중앙회장의 대회사와 백군기 용인시장의 축사에 이어, 박주왕 경기지방협회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남길석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가 시장에서는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전문경비업이라는 틀 안에서는 동업자이며 한 가족”이라며 “우리가 뭉쳐서 힘을 모으지 못한다면 시장의 변화와 도전에 쓸려가 버릴 것”이라고 회원과 지방협회관의 지속된 화합을 강조했다.

또한 “우리가 한 마음으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경비업 시장은 소멸 할 것”이라며, 그동안의 업계의 변화를 학문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진행한 교수진들의 논문 발표에 경청과 토론을 통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진행된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3명) : ㈜다후 김현님, ㈜동우에스엔 방희석, ㈜에스월드 김승훈, ▲경찰청장 감사장(5명) : ㈜크린서비스 황규만, ㈜희명공사 손석호, 미창티에스(주) 이성중, ㈜신원티엠씨 김윤만, ㈜대종종합관리 홍진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표창장(3) : ㈜세명안전시스템 이경훈, 미진기업㈜ 신현우, ㈜우진토스템 김진대, ▲중앙회장 표창장(6) : ㈜이화솔루션 도경현, ㈜우리종합관리 안상갑, ㈜녹색솔루션 양회성, ㈜현창티엠 백창현, ㈜나누리엠에스 김도연, ㈜태스 배명산 등 총 17명이 민간경비업 발전을 위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또한 회원사의 화합을 도모하고 협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김용극 서울지방협회장에 대한 공로패, 협회부설 한국민간보안산업연구원 교수진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눈길을 끌었다.

2부 행사에서는 경찰청 경비업자 지도점검, 경비원 배치폐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이주락 한국경호경비학회장(경기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와 오승하 교수(강동대학교)의 셀프리더십 강의가 있었다.

2일차 3부 행사에서는 전국 회원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친선 족구대회, 줄다리기, 경비업법 OX퀴즈 등으로 구성된 체육대회가 진행돼 참가자 모두가 즐기는 화합과 소통의 마당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