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타파’ 피해 입은 밀양시 주민들 위해 공연·의료 서비스 등

서창원 LH 경영혁신본부장(사진 오른쪽 첫 번째), 최현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노조 공동위원장(오른쪽 두 번째), 채성진 LH한국토지주택공사 노조 공동위원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마을 대표 어르신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6일 밀양시와 경남·밀양자원봉사센터, 산내면 주민 등 350여명과 함께 산내면 다목적센터 운동장에서 ‘안녕한 경남 만들기, LH와 함께 Live Up! Health Up!’ 노사 공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LH는 지난 2015년 진주로 본사를 이전한 뒤 경남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소외계층 어르신과 아동, 다문화가정, 임대주택 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은 LH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개최된 것으로, LH는 최근 태풍 ‘타파’로 큰 피해를 본 산내면을 방문해 의료서비스 제공, 각종 체험행사 및 문화공연 등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평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실버요가 수업과 응급처치 교육, 한의원·내과·치과 등 의료 진료와 함께, 머리 손질 등 미용 서비스와 장수 사진 촬영, 원목 밥상 및 비누 만들기 체험 등 맞춤형 활동 또한 진행했다.

산내면 주민들이 모두 모인 행사에는 LH 직원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와 오카리나 합주, 밴드의 공연이 이어져 태풍에 피해 입은 주민들이 위안을 얻는 자리가 됐다. 또한 LH는 임직원 임금 반납분으로 조성한 LH 상생 기금 2000만원을 산내면 소재 경로당 32개소에 안마의자 구입비용으로 기부하는 등 공사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섰다.

LH 관계자는 “이번 활동이 태풍 타파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LH는 앞으로 경남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더 나은 삶과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