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관리소장 직무교육’ 실시

우리관리는 지난달 23일부터 3주간 '하반기 관리소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우리관리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경기 안양시 본사 아카데미룸에서 ‘2019년 하반기 관리소장 직무교육’을 가졌다.

교육은 전문화부문 1~8본부, 차별화부문 위블루총괄본부 1~3본부 등 각 본부별 1일 일정으로 마련됐으며, 전 사업장 관리소장 1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관리 소속 관리소장들의 직무능력 향상, 변화하는 제도에 대한 빠른 적응을 돕고자 우리관리의 연중교육계획에 의거해 실시된 것으로, 우리관리의 관리소장 정기 직무교육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 열리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부문장 및 본부장 특강 ▲인사관리 실무 ▲행정 실무 ▲시설물 관리 실무 ▲사업장 표준화 교육 ▲노무 교육 ▲법무 교육 ▲브랜드화 교육 등으로, 약 9시간에 걸쳐 본사 전문 인력에 의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본사 인력개발팀 주관으로 실시된 노무교육에서는 공동주택 관리상의 노무관리 여건, 근로관계 성립 및 계약, 취업규칙, 근로시간과 임금, 최저임금 등 노무 관리 전반에 대한 상세한 해설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법무팀은 법무교육을 통해 공동주택관리법령 주요 개정내용,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주요 내용, 집합건물법 주요 내용 등에 대한 해설은 물론 국토교통부 주요 민원회신 사례를 자세히 소개했다.

한편, 우리관리는 각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소속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관리소장 교육 종료 후 경리직, 시설직을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을 잇따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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