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위생산업전’ 개최

코엑스에서 4일부터 6일까지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이 열렸다.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국내 유일의 청소·위생산업 전문 전시회인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이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소 장비 용품, 청소 세제 약품 등 건물 관리 및 청소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건을 제작·판매하는 업체와 건물방역·소독, 공기정화 환기와 건물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업체들이 참가해 제품·서비스를 선보였다.

라이프환경기계(주)의 ‘MOTOR SCRUBBER’는 다양한 현장의 청소와 대리석 연마 광택 등 광범위한 사용범위를 자랑한다. 업체에 따르면 이 제품은 비좁은 공간이나 변기 주변 청소, 계단과 벽면이나 손이 닿지 않는 장소를 청소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실내청소뿐만 아니라 차량 청소, 피복 및 간판 청소, 스크래치와 마킹 자국 제거, 대리석 연마 및 광택 작업등 다양하게 활용 수 있다. 특히 배터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파트 등의 청소를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주)보흥클레온, 한국카처(주)의 다양한 청소 장비도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주)베스트환경산업의 덕트청소로봇도 관심을 모았다. 이 업체는 덕트청소로봇을 이용해 사람이 들어가서 청소할 수 없는 덕트 내부를 어렵지 않게 청소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이 로봇을 이용하면 덕트를 분리하는 작업 없이 청소하거나 페인트 코팅을 해 줄 수 있다. 관계자에 의하면 건물내부의 덕트는 5년에 1회가량 청소를 해줘야 청결한 공기를 모을 수 있는데 청소하기가 쉽지 않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시회에서는 ▲건물관리 전문가 초청 세미나 ▲공중위생관리 책임자 위생교육 ▲청소장비 구매설명회 ▲건물위생관리 기능경진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