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 거버넌스 체계 구축·지역발전협력사업 추진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작은도서관 지원사업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시설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공공기관의 상생·협력 실천과 사회적 가치의 주도적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경남대표도서관과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지난달 2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경남지역 내 안전이 취약한 생활밀착형 SOC(작은 도서관)를 중점적으로 안전점검하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련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두 기관은 시설물 안전점검과 교육 등을 통해 시민 안전 위주의 맞춤형 안전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공단, 경남대표도서관 및 지자체가 안전 분야에 대한 협력체계(안전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지역발전 관련 협력의 우수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김종덕 시설안전공단 생활시설본부장, 최복식 경남남대표도서관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영수 이사장은 “안전전문기관으로 특화돼 있는 공단의 전문성을 발휘해 지역사회 안전체계 개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