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영상, 카드뉴스·포스터 3개 부문 상금 2500만원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 포스터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 입주민간 소통 및 유대강화를 위해 각 단지별로 시행중인 공동체 활성화 사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 살기 좋은 주거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내가 꿈꾸는 우리 마을 ‘함께 해서 좋아요’를 주제로 에세이, 영상, 카드뉴스·포스터 3개 부문에서 총 18건의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에세이·영상 부문은 전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관리주체․공동체 자생 단체 등 포함)를 대상으로 단지 내 공동체 활동, 분쟁해결 활동, 관리업무 종사자 처우개선 등 실제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후기·참여자 인터뷰 등을 포함해 작성하면 되며, 카드뉴스·포스터 부문은 공동체 의식 강화 및 문화 확산을 이끌어낼 시각 홍보물로 기획의도를 고려해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참가부문별 공모내용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상금 규모를 총 2500만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영상 부문과 카드뉴스·포스터 부문을 신설해 공동체 활동 우수사례집 발간뿐만 아니라 대중 전파에 용이한 SNS를 활용해 우수 응모작품을 폭 넓게 홍보할 예정이다.

조인수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장은 “LH는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주거문화 개선과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동체 문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활동가·커뮤니티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시행해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등 건전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H는 공동(5인 이내 소규모) 참가를 허용하는 등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사례 발굴을 위해 접수 마감시한을 당초 지난달 23일에서 이달 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변경된 공모전 일정, 공모내용·응모요령·관련서식 등 세부사항은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myapt.molit.go.kr) 내 커뮤니티 하단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전’을 참고하거나 콜센터(1600-7004)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