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통해 충전 예약 서비스도 제공

CJ헬로는 전기차 충전 사업에 진출했다. <사진제공=CJ헬로>

[아파트관리신문=주인섭 기자] CJ헬로는 전기차 충전사업에 진출하고 본격적인 인프라 확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CJ헬로는 기존 케이블TV 고객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공동주택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방송 통신 사업과 시너지를 모색해 전국 23개 사업권역을 기반으로 ‘넘버원, 충전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아파트에 특화된 ‘생활 밀착형 충전 서비스’를 추진, 기존사업과의 시너지를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ESS 중심의 에너지 관제 시스템 구축·운용 경험을 토대로 안정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보이는 한편, 향후 방송 통신·홈IOT와 융합한 서비스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코 ICT ChargEV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CJ헬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누구나·어디서나·언제나 이용 가능한 실생활 접근성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CJ헬로에 따르면 ▲국내 유일 앱 기반 충전 예약 시스템 ▲국내 최대 충전 커버리지 ▲자동차 구매와 멤버십 발급이 동시에 이뤄지는 ‘원스탑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모바일 앱을 통한 ‘충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해당 기능은 기존 이용자들이 최대 불편사항으로 손꼽았던 사용 가능한 충전기를 찾아 번거롭게 움직여야 했던 점도 대폭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 사업자도 충전기 이용이 가능하다. CJ헬로는 다양한 사업자와 시스템 로밍·호환을 통해 1만7000대 이상의 충전 커버리지를 확보했다. 또한, 자동차 제조사인 BMW와 제휴해 전기차 구매와 동시에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유통환경도 마련했다.

CJ헬로 뉴비즈사업본부 관계자는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되면 주유소 대신 집이나 직장에서 주차를 통해 전기차 충전을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의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된다”며 CJ헬로는 이런 미래 변화를 선도하고 방송 통신·모바일은 물론 에너지까지 일상의 모든 편의를 집에서 해결하는 ‘스마트 홈 토털 솔루션’을 구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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