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5개 기관과 사회적 가치 확산 기여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진주혁신도시 5개 공공기관 계약담당자들이 계약업무협의회를 구성해 27일 1차 회의를 가졌다. <사진제공=승강기안전공단>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정문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승강기안전공단은 진주혁신도시 5개 공공기관 계약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공공기관 공정문화‧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계약업무협의회(이하 공공협)’를 구성했다.

공공협 참여 기관은 승강기안전공단을 비롯해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5개 기관이다.

공공협은 계약제도 개선사항,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 등의 교류를 통해 공공기관의 공정문화‧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공공협은 지난 5월말 협의회 준비 회의를 시작으로 27일 제1차 정기회의를 열어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공정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 우선구매 실적달성을 위한 방안 공유 ▲하반기 사업발주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 공동개최 방안 토의 ▲계약업무 관련 공정문화 확산제도(하도급 지킴이)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공공협은 올 하반기에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2019년 하반기 발주계획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를 공동개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