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롯데캐슬, ‘렛츠 캐슬데이’ 개최

김포한강신도시롯데캐슬은 입주민 화합축제 '렛츠 캐슬데이'를 열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김포한강신도시롯데캐슬아파트는 15일 단지 내에서 주민 화합축제 ‘렛츠 캐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신나는 에어바운스 ▲캐슬리안 벼룩시장 ▲밤마실 돗자리 영화제 등 풍성한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먼저 에어바운스는 유치부, 초등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놀이기구로 참가비용이 없고 방문 즉시 이용이 가능해 높은 인기를 누렸다. 캐리커처, 비눗방울 체험이 동시 진행돼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마련된 캐슬리안 벼룩시장에서는 주민이 직접 상인으로 참여해 의류, 문구류, 책,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다. 주민 재능기부 이벤트로 캘리그라피 가훈 및 좌우명 써주기, 부채 만들기 코너도 운영됐다.

행사 마직막의 ‘밤마실 돗자리 영화제’ 또한 높은 인기를 누렸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은 함께 돗자리에 앉아 영화를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축제에 참여한 입주민은 “우리 아파트에 입주하고 5년 동안 딱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 오늘 채워졌다. 건너 건너 인사만 했던 주민들을 만나 화합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여림 관리소장은 “벼룩시장을 개최를 원하는 입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 주도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동대표, 입주민 여러분들이 선뜻 자원봉사에 나서 주고 많은 주민들이 찾아준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