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메인이미지
특색 있는 아파트 서비스·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안전한 아파트 조성도우리관리 ‘관리비 절감사례 경진대회’ 10개 우수사례
승인 2019.06.21 16:44|(1249호)
고경희 기자 gh1231@aptn.co.kr
제10회 우리관리 관리비 절감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안산옥 소장이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우리관리는 지난 11일 열린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 개선사례 경진대회에서 10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우선 대상을 수상한 서울 강동구 성내올림픽파크한양수자인아파트 안산옥 소장은 ‘주민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 에너지자립마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아파트는 에너지자립마을로서 에너지축제, 에너지 교육, 우수에너지타운 견학, 에코마일리지 가입 등 에너지절약 확산 및 관리비 절감에 힘쓴 점이 돋보였다. 특히 퇴근 시 멀티탭 차단 및 타이머 설치로 관리사무소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솔선수범했다. 또한 보건소와의 협약에 따라 건강김치 만들기, 걷기 교육 등 건강아파트 프로그램도 실시했으며 뜨개질 공방 운영 등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입주민 화합도 이끌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군포시 산본백합아파트 신수철 소장은 급수 및 급탕 배관교체, 승강기 전면 교체 등 대규모 공사를 실시했다. 또 입주민이 상가 및 버스정류장으로 갈 때 멀리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체공사로 후문 출입문을 개설했다. 아파트 정문에 화분을 설치하고 단지 게시판도 교체하는 등 아파트 시설 및 환경을 업그레이드해 명품아파트로 거듭나게 했다.

인천 연수구 송도더샵그린애비뉴8단지아파트 박인숙 소장은 ‘으뜸관리의 시작은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부터’라는 일념 아래 물고기 맨손잡기, 아나바다 실천 등 공동체 활성화 활동에 더욱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5년차 하자보수공사 과정에서 입주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구체적인 보수구간, 기간, 보수완료 시 기대효과 등 공사안내 게시물을 부착해 협조를 요청했다. 그 결과 입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성과를 얻었다.

경기 남양주별내별빛마을3-5단지아파트 박희숙 소장은 난방 및 온수 관련 민원세대에 반드시 직원이 방문해 설비 점검 및 보수 후 정확한 사용방법을 안내해 요금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각동 게시판 및 시설물에 우리관리 로고 및 사인몰, CS사이버자료 활용, 사훈 게시 및 명찰 착용 등 문서표준화 및 표준화 사인물을 활용해 회사 홍보에도 힘썼으며, 삼겹살 마당파티, 취업 및 주거상담 등 다채로운 공동체 활성화 및 서비스로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서울 용산시티파크2단지아파트 민경을 소장은 조식딜리버리, 전문 클리닝 등 차별화·고급화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 편의를 높이고 고품격주상복합을 구현했으며, 지자체 지원 등으로 관리비 절감을 도모했다.

경북 칠곡왜관한양수자인아파트 이순희 소장은 우리관리 표준화 사인물을 적극 활용해 회사를 알리는데 관심을 기울였다. 또 ‘최고의 관리는 함께 하는 관리’라며 소방훈련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입주민 참여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어린이 버스정류장 설치, 보행자 쪽문설치 등 입주자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시설물을 개선했다.

경기 용인동백동원로얄듀크아파트 김옥원 소장은 기존의 삭막했던 잡초밭을 꽃밭으로 화사하게 바꿔 입주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줬으며 주민축제 등 공동체 활성화 사업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 자체공사로 수선유지비도 절감해 입주민의 호응을 얻었다.

용인역북2단지우남퍼스트빌아파트 강다원 소장은 산책로다리 시공, 옥외승강기 파티션 설치 등 안전한 아파트를 위해 시설개선 사업을 벌였으며 작은도서관 재능기부 프로그램, 연말 치맥파티 등 주민 화합에도 적극 나섰다.

용인힐스테이트서천아파트 이현희 소장은 ‘이야기가 있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텃밭을 가꾸는 ‘힐숲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특별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전문가 초빙 안전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서울 마포래미안웰스트림아파트 최은숙 소장은 설계상 하자 등 200여건의 하자를 적출 및 조치하고 빗물저류조를 시공해 시설개선 및 관리비 절감 성과를 얻어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얻었다. 매월 민·관합동 소방훈련 및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안전한 아파트를 조성하기도 했다.

우리관리는 11일 관리비 절감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고경희 기자>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채용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82(금강펜테리움 IT타워) A동 21층 2107호  |  전화 (02)873-1114  |  팩스031-423-1143
발행인 : 김한준  |  편집인 : 홍창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창희  |  등록번호 : 경기 다 50451  |  등록일자 : 1992. 12. 21.
Copyright © 2007-2019 아파트관리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