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수선계획 실무 강의

아파트너스 김슬빈 대표이사가 주관협 세종시회 직무교육에서 관리소장들을 대상으로 한 장기수선계획 실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아파트너스>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장기수선계획 컨설팅 전문기업 아파트너스는 5일 세종시 고운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2019년 2차 직무교육’에 참여해 장기수선계획 실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약 100여명의 관리소장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교육은 장기수선계획 수립 및 조정 분야에 앞장서온 아파트너스의 컨설팅 노하우를 담아, 장기수선계획의 현 실태 및 관련법령은 물론, 수립·조정·검토방법과 장기수선충당금 부과방법, 장기수선계획에 필요한 샘플파일 설명 등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장기수선계획 외에 회계, 하자보수 등 공동주택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의 교육이 진행됐다.

아파트너스 관계자는 “관리소장의 고충 중 하나인 장기수선계획 업무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주택관리사협회에서 교육이 필요한 행사가 있는 경우 또는 공동주택 관리소장 외에도 장기수선계획 지원사업을 계획 중이거나 교육이 필요한 지자체, 관공서, 위탁사 등에서 교육 요청이 오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