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시오리빙, 수원권선꿈에그린 한마음 축제 개최

쏘시오리빙은 수원권선꿈에그린아파트에서 조식 서비스 사전 시식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쏘시오리빙>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과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지난달 22일과 23일에 이틀에 걸쳐 경기 수원권선꿈에그린아파트에서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커뮤니티와 주거서비스를 활용한 입주민간의 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단지 내 선큰광장에는 대형 트리와 외부조명이 점등돼 연말분위기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며, 지역의 많은 참여자들이 함께 한 푸드트럭과 프리마켓, 버스킹, 매직쇼 공연을 통해 가족 간, 이웃 간의 소통과 지역의 문화갈증을 해결하는 자리가 됐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도 운영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인 키즈카페가 축제기간 동안 무료로 운영됐고 슬라임 체험, 석고 방향제 만들기, 젤리 캔들 만들기와 같은 원데이 클래스도 실시됐다. 재미있는 신체활동과 다양한 교구를 통해 아이들의 인지발달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트니트니 키즈챔프도 마련됐다.

또한 이날 쏘시오리빙은 향후 아파트 조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입주민 사전 시식회를 진행해 입주민의 의견을 듣는 행사도 진행하였다.

아파트 입주민 최준식 씨는 “일반 아파트보다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양하고 전문적이어서 좋고 아이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서비스가 단지 내에서 제공된다”며 “전용 주거서비스 앱을 통해 손쉽게 서비스를 확인하고, 참여해 볼 수 있는 부분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는 “아파트의 주요 커뮤니티 공간과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연계한 이번 한마음 축제 역시 또 하나의 주거서비스”라며 “벽과 바닥으로 구분된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입주민 모든 세대가 아우를 수 있는 것은 커뮤니티와 주거서비스가 해결해야 하며, 소통, 화합, 공동체라는 키워드로 주거의 만족을 높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권선꿈에그린아파트는 지난해 2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과 교육·보육 특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