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 게임·할로윈 행사 등 개최

동탄금강4차아파트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 등을 적극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탄금강4차>

경기 화성시 동탄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4차아파트가 입주민 간 문화공동체를 형성하며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를 선도하고 있다.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김기현)와 다가치봉사단(단장 이선현)은 3일부터 4일까지 입주민 행사로 젬피언스리그(Gemblo Champions League)와 할로윈데이 파티를 추진했다.

첫날 열린 젬피언스리그는 교육적인 효과가 가미된 보드 게임으로 펼쳐졌다. 50여명의 어린이가 리그를 통해 우승자를 결정하고, 우승자에게는 게임회사의 본사에서 실시하는 본선에 진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둘째날에는 할로윈데이 행사를 실시, 어린이 참여자만 558명이 신청해 전체 1195세대의 절반 가량이 참여했으며 선물을 나눠주는 가정도 81세대가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동탄금강4차아파트 다가치봉사단은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공동체활성화 제1호 단체로 승인을 받아 지난 9월 29일 화성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화성시로부터 공식적인 봉사단체로 등록을 받아 120여명의 입주민들이 환경미화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월 9일 한글날에는 단지 내 어린이 120여명이 참여하는 그림그리기와 글짓기 행사 등 사생대회를 실시해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연말에는 성탄절 산타데이를 구상 중이며, 경로당이 개소하면 설날 떡국데이를 준비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을 추진하고 있고, 입주민의 10% 정도가 자발적 참여를 하는 등 관심과 기대도 매우 높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