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교류 확대와 주택시장의 변화’ 주제···북한연구 재외학자 특별 초청 세미나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주택학회는 12월 14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2018년 한국주택학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주택학회 학술대회는 주택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안을 토론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특히 남북 관계 개선으로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남북교류 확대와 주택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북한연구 재외학자 특별 초청 세미나를 열어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이와 함께 주택과 관련된 전 분야에 대해 내달 8일까지 발표논문 및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아 주택정책, 주거복지, 주택금융, 주택시장 등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학술대회에는 비회원 포함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논문 참가유형은 학생과 일반부문으로 나뉜다.

8일까지는 논문요약을 접수하고, 소정의 심사 절차를 통해 발표논문으로 선정 시 내달 15일부터 30일 사이 최종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양질의 논문이 발표될 수 있도록 학술대회에서 토론자의 추천을 받을 경우 학회지(주택연구) 심사를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하는 ‘추천심사제’를 새롭게 도입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학술대회의 참여신청‧논문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주택학회 홈페이지(www.kahps.or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