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파일, 상담 등도 제공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장기수선계획 컨설팅 전문기업 아파트너스는 내달 2일 인천시 교통연수원 1층 대강의실에서 공동주택 관리소장을 대상으로 ‘장기수선계획제도의 이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위한 장기수선계획제도 업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교육행사로 장기수선계획 컨설팅 노하우가 축적된 아파트너스의 교육 프로젝트 세 번째 시간이기도 하다. 앞서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 1, 2차 무료 교육에 약 250여명의 관리소장들이 참여했다.

특히 아파트너스의 교육은 장기수선계획의 실태 및 관련법령은 물론, 수립‧조정‧검토방법과 장기수선충당금 부과방법의 세부적인 사항과 장기수선계획에 필요한 샘플파일 등과 같은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어 관리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 외에도 장기수선계획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 응답 및 상담 서비스도 병행하기 때문에 평상시 장기수선계획과 관련해 궁금했던 부분이나 장기수선계획 수립 및 조정과 관련해 자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장기수선계획제도의 이해 교육은 기존 교육과 동일하게 무료로 진행되며, 인천 교육 종료 후 전국 단위로 지역을 옮겨가며 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받기 원하는 이는 아파트너스 대표번호(1566-4963)로 연락 후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