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1일 전기차충전서비스 홈페이지서 신청 접수

전기차 보유‧세대수 등 평가해 선정

(자료사진)경기도의 한 아파트에서 이동형 충전기를 통한 전기차 충전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청>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기자] 한국전력은 20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2018년 아파트형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아파트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 대상은 전기자동차 기 보유 또는 보유 예정 단지(사전예약) 중 입주자대표회의 동의가 완료(현장 점검 전)된 전국의 공동주택이다.

설치 제외 대상은 ▲타사 충전기 설치 또는 설치 신청 단지(중복설치 금지, 이동형 제외) ▲보유 또는 보유예정(사전 구매예약)인 전기자동차가 없는 단지 ▲재건축 대상 및 변압기 용량부족 단지 ▲현장 점검 후 설치불가 판정 단지(적정 설치위치 미제공 등) 등이다.

한전은 신청 단지 중 전기차 보유 수량 및 세대수 등을 계량평가 후 대상을 선정한다.

200억원의 예산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의 설치 기준(최대)은 ▲500세대 미만: 완속 3기 ▲500~1000세대 미만: 급속 1기 또는 완속 5기 ▲1000~2000세대 미만: 급속 1기 + 완속 3기 ▲2000세대 이상: 급속 2기 + 완속 3기다.

충전인프라는 입주자대표회의와 협약 체결 후 한전이 시공‧보유하며, 유지보수 또한 한전이 전문 업체에 위택해 시행한다. 과금 및 결제는 한전이 직접 이용자로부터 과금 및 수납을 맡고, 이용자가 사용량 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 공모 접수는 한전 전기차충전서비스 홈페이지(evc.kepco.co.kr)를 통해 가능하며, 세부계획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한전 콜센터(1899-2100)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