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천년나무4단지,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개최

진천 천년나무4단지아파트에서 연희공연이 펼쳐져 입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진제공=천년나무4단지>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충북 진천군 천년나무4단지아파트(관리소장 김병용)는 14일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연희집단 The 광대의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순회사업인 ‘신나는 예술여행’에 이 아파트가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은 한국민속예술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풍물, 탈춤, 남사당놀이 등을 한자리에서 보여줄 수 있는 공연이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 말뚝이춤과 The 광대 특유의 재담을 엿볼 수 있는 사자놀음과 버나놀이 등이 펼쳐져 입주민들과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KT에서 제공하는 떡과 팝콘 및 음료 등을 서로 나누며 입주민 간 만남과 화합의 기회가 마련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김병용 관리소장은 “우리 아파트는 젊은 세대가 많아 이런 한국문화 전통 예술 공연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에 입주민들이 참신한 한국 전통 문화공연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를 통해 입주민들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