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선힐스테이트·강동롯데캐슬퍼스트

우리관리는 10일 관리비 절감사례 경진대회 우수단지 2곳에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우리관리>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우리관리는 10일 제9회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 개선사례 경진대회 상위 입상 단지들을 대상으로 ‘우수단지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은 본사 지원부문 김수태 부문장이 주관한 가운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삼선힐스테이트아파트(관리소장 이희자)와 강동롯데캐슬퍼스트아파트(관리소장 이상헌)에서 거행됐다.

삼선힐스테이트는 매월 입주민 참여 대청소, 매주 2회 경로당 어르신 건강체조,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인 별빛도서관 활성화 등 주민 화합이 활발하다. 서울시 주최 초화류 지원사업, 성북구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성북구 LED 조명 설치 지원사업, 관리주체 자체 작업 등을 통해 연간 9350만원의 관리비를 절감했다.

강동롯데캐슬퍼스트는 LED교체로 6300여만원,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에 따라 1800여만원, 전기계약 방식 검토로 계약방식 변경(종합계약→단일계약)에 따른 전기료 절감 5400여만원 등의 전기료를 각각 절감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보수를 외주 없이 자체적으로 실시해 관리비를 줄였다.

한편, ‘관리비 절감 및 서비스 개선사례 경진대회’는 우리관리가 1000여 사업장을 대상으로 관리비 절감과 관리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9회째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2년마다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지난해 9월에는 ‘제3차 우수 관리소장 해외연수’가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관리소장 해외연수는 우수인력 양성 및 선진 공동주택 관리기법을 통한 국내 집합건물 관리품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