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아파트 현장 방문…과로사회 탈출 노‧사 협력·장마철 현장안전 철저 당부

손병석 국토부제1차관은 동탄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해 건설업계 근로시간 단축 이행에 대한 모범 역할을 강조했다. <사진제공=국토부>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10일 LH 화성동탄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해 근로시간 단축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노‧사단체 관계자들과 주 52시간제 현장 안착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원‧하청 관계자, 근로자들을 만나 지난 1주간 제도시행 과정에서 있었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도 근로시간 단축을 위해 노‧사가 함께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 차관은 간담회 이후 현장을 점검하며 근로자들을 만나 “제도시행 초기인 만큼 당장 효과를 체감하기 어렵겠지만, 건설일자리 질을 높이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꼭 필요한 근로시간 단축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근로시간 단축과 함께 임금직불제 시행, 적정임금제 도입, 사회보험료 확대 등을 통해 건설일자리를 청년들도 선호하는 일자리로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근로자를 격려했다.

아울러, 손 차관은 장마철 재난,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공사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손병석 차관은 “근로시간 단축은 과로사회 탈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중요한 계기로서 건설현장에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금처럼 노‧사가 합심하여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정부도 현장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자주 가져 노‧사의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